Contents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신청/해지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란?
-
-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수용가 대상으로 종이고지서 대신 간편하게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 서비스 신청 시 유의사항 ]
-
- 해당 서비스 신청 시 종이 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카드ㆍ통장)를 하고 있지 않을 경우 스마트 고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신청한 날 기준으로 다음 달부터 스마트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 이사, 매매 등 변경 사유 발생 시 반드시 스마트 고지 서비스 해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 신청 내용 오류 및 변경 사유 신고 지연에 따른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습니다.
* 스마트 고지 일부 지연 및 발송 오류 시 일반문자로 발송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수집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스마트 고지 알림 수신에 동의합니다. 이용 전 확인하세요.
- 1. 상하수도 요금 스마트 고지서 발송 서비스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서는 각종 정보 알림을 통해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17조(개인정보의 제공)에 따라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에대하여 귀하의 동의를 얻고 재난안전문자 송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알림 발송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휴대폰번호, 이름, 수용가 관리번호 *목적외 사용하지 않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 서비스 해제일까지
- 스마트 고지서 발송 개시 시기 : 동의 확인 후 관리자 등록 완료 시점에서 적용
* 문의 : 제주시청 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064-728-7412)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2항 4호(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에 따라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할 경우 민원 신청 및 민원 처리결과 통지 등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기타 문의사항 [ 상하수도과 ☎ 064-728-7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