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

주메뉴 보기 통합검색

Contents

홈 다음 전자민원 다음 상하수도요금조회 다음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신청/해지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신청/해지

주의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란?
  •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신청 수용가 대상으로 종이고지서 대신 간편하게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서비스 신청 시 유의사항 ]
  • 해당 서비스 신청 시 종이 고지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카드ㆍ통장)를 하고 있지 않을 경우 스마트 고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신청한 날 기준으로 다음 달부터 스마트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 이사, 매매 등 변경 사유 발생 시 반드시 스마트 고지 서비스 해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 신청 내용 오류 및 변경 사유 신고 지연에 따른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습니다.
정보입력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신청/해지의 정보입력 페이지이며, 스마트 고지 신청/해지, 휴대폰 번호, 성별, 휴대폰 번호, 이름, 수용가관리번호, 수신방법으로 구분되어 해당 정보를 입력합니다.

스마트 고지 신청/해지
휴대폰 번호
이 름
수용가관리번호
- - - -

* 기존 상하수도 요금 고지서에 표기된 수용가관리번호 14자리.

수신방법 카카오톡 카카오톡 알림
* 스마트 고지 일부 지연 및 발송 오류 시 일반문자로 발송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수집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스마트 고지 알림 수신에 동의합니다. 이용 전 확인하세요.

1. 상하수도 요금 스마트 고지서 발송 서비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서는 각종 정보 알림을 통해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17조(개인정보의 제공)에 따라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에대하여 귀하의 동의를 얻고 재난안전문자 송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고지 알림 발송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휴대폰번호, 이름, 수용가 관리번호 *목적외 사용하지 않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 서비스 해제일까지
  • 스마트 고지서 발송 개시 시기 : 동의 확인 후 관리자 등록 완료 시점에서 적용

* 문의 : 제주시청 도시건설국 상하수도과 (064-728-7412)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2항 4호(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에 따라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할 경우 민원 신청 및 민원 처리결과 통지 등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기타 문의사항 [ 상하수도과 ☎ 064-728-7412 ]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