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공지사항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탐라도서관 <우리에겐 비빌 언덕이 필요해> 사회복지법인 '윙' 최정은 대표 초청 강연 안내[4월 북토리 강연]
작성자
김지수
작성일
2024-04-17 09:08:09
조회수
243
부서
탐라도서관
연락처
064-728-8374
키워드
작가초청강연
탐라도서관 4월 북토리 테마는 '<300사회과학> 서가에서 발견한 책'입니다.


2024년 북토리(Booktory)의 전체 테마는 '도서관 서가를 항해하는 법'입니다.
도서관 자료는 한국십진분류법에 따라 분류되어있는데요, 이 분류법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관심을 갖는 주제의 자료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올해 북토리는 매월 분류기호 <000총류> 부터 <900역사>까지 대주제별로 도서를 추천합니다.

4월의 추천도서들은 탐라도서관의 <300사회과학> 서가에서 찾은 책들이며, 추천도서 목록 중 책 <우리에겐 비빌 언덕이 필요해>(최정은, 오월의봄, 2023)의 저자의 강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최정은 작가님은 사회복지법인 '윙wing'의 대표로, 할머니가 시작한 복지사업을 이어 작년 70주년을 맞았습니다.
70주년을 맞아 윙wing의 이야기가 담긴 책 <우리에겐 비빌 언덕이 필요해>을 출간하였는데요,최정은 대표는 사회복지법인 '윙wing'을 복지의 프레임을 벗어던진 '독특한' 복지단체이자 상처받고 소외된 여성들의 든든한 친구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윙'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단순히 피해자나 복지 수혜자가 되지 않고, 자기 삶을 주도하는 주체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어떤 물리적, 정서적 지원을 하였는지 윙의 이야기에 귀 기울 사람들을 모집합니다!

- 강연주제: 우리에겐 비빌 언덕이 필요해
- 강연작가: 최정은(사회복지법인 '윙' 대표
- 강연일시: 2024. 4. 28.(일) 오전 11시
- 강연장소: 탐라도서관 2층 세미나실
- 신청기간: 4. 7.(일) ~ 선착순 50명 접수(*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접수)

탐라도서관 <우리에겐 비빌 언덕이 필요해> 사회복지법인 '윙' 최정은 대표 초청 강연 안내[4월 북토리 강연] 첨부이미지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