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부서별 다음 종합민원실 다음 업무안내 다음 부서소식

부서소식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간단한 서류발급은『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이용하세요
작성자
신봉문
작성일
2020-04-21 09:38:50
조회수
339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 제주시에서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주ㆍ정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기위해『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지난해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는 각종 제증명 서류를 차 안에서 앉아 신청하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본인 주민등록등ㆍ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및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임야)대장, 지적도 등 17종이다.
❍ 특히 코로나19 국내외 확진자가 계속 증가추세에 있음에 따라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에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음으로써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여 지역사회 확산 차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올해 증명서 발급 실적은 9,335건/ 1일 평균 149건으로 주이용고객은 장애인, 노약자, 감정평가사 등으로 시민들의 이용은 다소 저조한 실정이어서 간단한 서류 발급 시는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 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많은 시민들이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아보기를 바란다.”며“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시민편의 민원행정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종합민원실
  • 담당자:박소현
    전화064-728-210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