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 대흘2리 마을만들기(자율개발)사업 본격 추진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1-11-24 10:06:58
조회
188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2

제주시에서는 대흘2리 제주형 마을만들기(자율개발)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제주형 마을만들기(자율개발)는 기초생활기반 확충, 지역역량강화 등 마을 활성화 사업을 통해 마을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20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 이에 단계별 사업을 추진하여 대흘2리 노후 주민이용시설을 주민 문화 및 복지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여러 가지 콘텐츠 발굴 과정을 거쳐 기본계획수립 및 세부설계 용역을 완료했다.

❍ 해당 사업에는 향후 2년간 총 3억 9천 1백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대흘2리 곱은달 문화방 조성(마을회관 ‧ 노인회관 2층 리모델링)을 통한 주민자치기능 활성화, ▲문화 여가 프로그램 및 마을 동아리 활동을 위한 공간 마련, ▲곱은달 문화방 운영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도모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시행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공모단계부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민주도로 시작하고 있는 만큼, 모든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복공동체 마을을 가꿔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제주시는 금년 제주형마을만들기사업에 60억을 투입해 14개지구 농촌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