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보건소

닫기

Contents

행복한 삶은 제주시에서 건강한 삶은 보건소에서 행복 에너지를 드립니다. 행복한 삶은 제주시에서 건강한 삶은 보건소에서 행복 에너지를 드립니다.

홈 다음 커뮤니티 다음 Q&A

Q&A

Re: 해충방역
작성자
조정환
작성일
2019-08-02 10:41:56
조회수
898
안녕하십니까? 제주보건소 방역소독사업 담당자 조정환입니다.
제주보건소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최근 온난화에 따른 기온상승과 환경변화로 위생해충의 서식 기간이 증가되어 모기, 깔다구, 나방 등 여러종류의 해충무리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보건소에는 위생해충 방제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하절기 집중방역을 위해 5월부터 9월까지 방역소독요원과 방역소독차량으로 매일(공휴일 및 우천시 제외) 09:00부터 20:00까지 19개동 전지역의 주택가 이면도로, 하수구, 클린하우스, 하천, 해안변 물웅덩이, 공원 및 민원다발지역 등에 대하여 휴대용 연무소독기 및 차량용 분무 소독기를 이용하여 요일별 순회하면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또한 각동 주민센터별로 주민자율방역단을 구성하여 장비 및 물품을 지원하여 동별 취약지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공원이나 체육시설등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해충으로 인한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친환경 LED포충기를 설치하여 4월부터 10월까지 친환경 LED유인 포충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아파트 단지의 경우 300세대이상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로 정하는 소독의무대상 시설인 공택주택으로 4월~9월까지 3개월에 1회이상, 10월~3월까지 6개월에 1회이상을 방역소독 해야하는 시설이므로 자체방역을 실시하여야 하며 300세대미만 아파트의 단지내부와 개인주택 내부의 경우 사유지이므로 제주보건소에서 진행 중인 방역소독기 지역주민 렌탈사업을 이용하여 단지내 재활용수거장이나 쓰레기장 해충방역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이 사업을 이용하여 자체방역을 실시하는 아파트 단지들도 있습니다. 사유지를 제외한 주거지역의 방역소독 민원을 요청하시면 방역소독요원들이 출동하여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제주보건소 감염병관리팀(☎064-728-8460)로 전화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 해충방역

제주시 아파트 단지마다 바퀴벌레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는 여름해충방역은 안하고 있으신지요?
특히 단지내 재활용수거장이나 쓰레기장 해충 방역이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