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다음 삼도1동 다음 주요서비스 다음 둘러보고 갑써! UCC홍보물

둘러보고 갑써! UCC홍보물

삼도1동 ucc홍보

삼도1동은 행복한 소리가 있는 곳입니다. 다같이 함께 할 때 더 행복합니다.
제주도의 새로운 바람 뉴제주 운동은 모두가 스스로 실천하고 참여하는 범도민 개혁 운동입니다. 뉴제주운동의 기본이념은 제주의 미래를 스스로 책임지겠다는 자존, 국제자유도시로써 의 개방, 다양성을 구비하여 세계평화구현을 하겠다는 의지인 상생입니다.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사는곳, 다같이 잘사는 곳을 만들기 위해 뉴제주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제주의 고질적인 병폐를 차단하고 도민 스스로 변하여 참여하고 실천할때 비로서 국제경쟁력을 갖출수 있습니다. 닫힌 사과, 소극적인 태도, 이기심을 버리고 세계와 더불어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삼도1동은 뉴제주운동과 더불어 함께 변하며 뉴제주운동의 기본 과제인 자립형 지역공동체만들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클린 삼도1동운동은 특별한 자치마을 만들기의 시작입니다. 지저분했던 쓰레기장은 쓰레기실명제를 실시하여 보다 깨끗한 클린 하우스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시외전산망과 복지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삼도1동은 실예로 협력하며 열린사회를 구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지역자치의 활동으로 보다 활발한 지역사회를 만들 었으며 곶자왈의 생태계 보호를 통해 제주환경 자산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의 지도층에 솔선수범과 유도로 지역주민들의 뉴제주운동의 확산과 실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삼도1동은 어린 아이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주민의 평생학습을 도모 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유기적인 네트워크에 형성으로 재교육과 새로운 교육이 함께 맞물려갈때 다원형 세계시민이 양성 됩니다.
교육을 통해 제주문화와 역사를 바로 아는것은 다원형 세계 시민으로 가기위한 첫걸음입니다. 삼도1동은 주민들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뉴제주운동을 실천합니다.
깨끗한 환경과 소중한 문화유산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합니다. 다양한 문화와 가치가 공존하며 세계 평화의섬을 구축하기 위해 삼도1동은 뉴제주운동의 정신을 이어가겠습니다. 내일을 위한 새바람, 아름다운 제주를 만들기 위해 클린 삼도 1동이 먼저 앞서가겠습니다.

삼도1동 새바람
-최창일-
호젓한 클린하우스
청청 멋부리며,
도란 도란 형같이
이웃은 늘 미소로 반긴다.
찾아 오는 이는 빈손이 없네
금은보화는
아니었는지 모르지만
그득히 받아들이는 하우스
통장없는 은행창구에
들처가는 손객이 있어도
포도청에 고발장이 없어
법은 물흐르듯 돌아가는
평화롭고 신령스러운 삼도1동
새로운 횃불 바오른다.
새 질서
새 의식
새로운 화합에 사랑
신령에 가까운 창조로
새 바람 일으키며
동민과 자치위원으로 뭉친힘
전농로에 왕벗꽃 피우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