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갤러리

화북동주민자치회-화북지역아동센터, 취약아동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문지현
작성일
2025-04-23 14:05:06
조회수
23
부서
연락처
제주시 화북동주민자치회(회장 고혁수)와 화북지역아동센터(센터장 부제훈)는 4월 21일(월) 오후 3시 20분, 화북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북동주민자치회가 운영 중인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수강료 수익금을 활용한 자체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이 낮은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수급자 가정 등 취약아동들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주민자치회는 아동 대상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사를 재능기부 형식으로 제공하고, 프로그램 재료비를 지원하며, 화북지역아동센터는 운영장소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아동을 우선적으로 모집하여 참여를 유도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5년 4월 21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9회 운영되며, 소근육 발달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한 실생활 공예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업사이클링, 향수 제작, 아크릴 무드등, 젤캔들 등 다양한 창작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아동의 정서 안정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혁수 주민자치회장은 “프로그램 수익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의미 있는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맞춤형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북동주민자치회-화북지역아동센터, 취약아동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첨부이미지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화북동
  • 담당자:문지현
    전화064-728-4684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