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부서별 다음 경제일자리국 다음 주요서비스 다음 귀농귀촌 다음 상담창구

상담창구

Re: 귀촌지원 문의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4-07 16:11:59
조회수
714
제주시정 발전을 위해 제주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귀촌은 거주목적으로 들어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안정적인 농촌 지역 정착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귀농 및 귀촌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원하시는 경우 신청하여 교육받으실 수 있으며, 현재 귀촌에 따른별도의 재정지원 사항은 없는 사항 입니다.

단,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경우 일부 농어촌 지역(읍,면)에서 소규모 학교살리기 일환으로 마을 공동주택을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임대 문의는 각 해당 마을 리사무소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농‧귀촌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제주시 마을활력과 정착주민지원팀(☎728-2921~2)로 전화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리 제주시정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 귀촌지원 문의

서울에서 거주하다 제주로 이사온지 한달 되었습니다. 직장을 여기로 옮기게 되어서 현재는 저 혼자만 왔지만 초등학교가 방학을 하는 시점에서 아이 둘과 부인까지 이주 계획입니다. 혹시 4인가족이 이주했을때 거주지원을 받을 수 있는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