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제주시 평생학습관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배움의 터전을 제공합니다.

2024년 상반기 제주올레 안내사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작성자
김은숙
조회수
39
등록일
2024-04-16 14:45:35
사단법인 제주올레에서는 '2024 제주올레 안내사 양성과정'을 운영합니다.

'제주올레 안내사 양성과정'이란 제주올레 공식 안내사를 희망하는 예비 안내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정의 교육을 마친 이들이 권역 별 안내소에서 현장실습을 하며 올레길을 찾은 도보 여행자들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직접 제공해보고 한편으로는 제주올레가 추구하는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주올레 안내사 양성과정은 제주올레 및 올레길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교육과 실제 길을 걸은 후 안내사의 역할을 사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모의체험 교육 외에도 제주올레의 공식 안내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실제 경험해볼 수 있는 현장실습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안내사 양성과정의 수료자는 공식 안내사 채용 시 우대합니다.

제주올레 길에는 공항안내소 1곳, 제주시권 안내소 7곳, 서귀포시권 안내소 7곳 등 총 15곳의 안내소가 있으며, 안내소는 올레길을 찾는 도보 여행자들의 발길이 가장 먼저 향하는 곳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는 곳입니다.

'2024 제주올레 안내사 양성과정'은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운영되고, 참여 대상은 남녀노소 및 연령 제한이 없으며 사무국에서 자체 평가하여 선발합니다. (단, 현재 제주올레 공식안내사 및 올레길 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상에서 제외)

제주올레 길을 찾는 도보 여행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확장된 시선을 갖고, 추후 공식 안내사로서의 활동을 희망한다면 지금 바로 '제주올레 안내사 양성과정'을 신청해주세요!

신청 방법 : 4월 9일(화)~4월 21일(일) 오후 6시까지 아래 신청서 링크 클릭하여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신청서 링크 :
https://docs.google.com/forms/d/1T5jNt5OagozetE2DFnHBL3NAxATtlvdwIU600pcaT0I/edit?usp=drive_w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