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보건소

닫기

Contents

행복한 삶은 제주시에서 건강한 삶은 보건소에서 행복 에너지를 드립니다. 행복한 삶은 제주시에서 건강한 삶은 보건소에서 행복 에너지를 드립니다.

홈 다음 보건소 소개 다음 제주보건소

제주보건소

빈대 대응 방안 안내
작성자
정유연
작성일
2023-11-07 10:27:28
조회수
526
<1. 빈대의 발견>


수면 중 갑자기 간지러울 때? 빈대에 노출된 것 같다면?

빈대에 대해 바로 알고 미리 예방하세요!

빈대는 사람이 장시간 머무르는 침대 등에 서식하며 야간 수면 중인 사람을 흡혈합니다.

빈대를 찾기 위해서는 침대 모서리나 매트리스 사이를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베개나 이불의 시접 부위에서도 빈대 사체나 허물을 확인할 수 있어요

빈대의 흔적을 찾고 싶다면, 침대, 소파, 창틀, 카펫 등을 확인해주세요!




<2. 빈대에 물리적 방제>


방제를 위해서는 우선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빈대를 발견한 곳을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구석구석 스팀기를 표면에 밀착하여 분사합니다.

스팀기가 없을땐 드라이기로 빈대가 날리지 않도록 약하고 뜨거운 바람으로 분사하는게 중요합니다.

오염된 옷, 침대커버 등은 건조기나 다림질을 이용해 열처리합니다.

빈대를 확인했다면 스팀기, 청소기, 건조기를 이용해 처리합니다.




<3. 빈대에 물렸을 때 대처법>


빈대에 물렸을 때는 먼저 물린 부위를 흐르는 물과 비누로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고, 만약 증상이 있다면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4. 해외여행 후 빈대예방법>


해외여행지에서 해외여행지에서 빈대에 물렸거나 노출되었다면 귀국 전 여행 짐은 되도록 지퍼백에 밀봉하고, 짐을 풀 때는 빈대가 있는지 꼼꼼히 검사합니다.

옷을 세탁한 후에는 반드시 고온의 건조기나 다림질을 이용해 열처리합니다.

여행용 가방은 틈새를 청소기로 빨아들인 다음, 스팀기를 분사한 뒤, 가방은 침실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합니다.




*출처-질병관리청 홍보자료('23.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