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보건소

닫기

Contents

행복한 삶은 제주시에서 건강한 삶은 보건소에서 행복 에너지를 드립니다. 행복한 삶은 제주시에서 건강한 삶은 보건소에서 행복 에너지를 드립니다.

홈 다음 커뮤니티 다음 Q&A

Q&A

임산부 건강증진 프로그램 이용 후기
작성자
서미연
작성일
2022-12-17 11:30:06
조회수
34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20주차 임산부입니다.
이번에 제주시 보건소에서 진행한 임산부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임산부 구강교육과 인형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만족도가 높아 글을 남깁니다.

쳣째임신이라 모르는 것이 많은데,
제주시 보건소에 처음 임산부 등록을 하러 갔을때부터 직원분이 친절히 맞이해주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진행될 임산부 교육프로그램도 먼저 추천해주셨습니다.

먼저 세션이 2개라 일자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임신을 하고 나서 평소와 다르게 특별히 구강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았는데,
교육에서 추후 출산 전후 붓기, 염증등에 대한 대비를 위해 미리미리 구강 관리를 해야함을 다시한번 인지하고,
다음주에 스케일링 예약도 하였습니다. 양치도 평소보다 더 신경써서 하고 있습니다.
아기 양치하는 법 등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후에 진행된 인형만들기 프로그램 또한 너무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바느질을 찾아하지 않고, 많이 서툴지만 쉽게 참여할수 있었고
다 완성하고나니 만족도가 너무 높았고, 얼른 아기가 태어나면 이번에 만든 인형을 안겨주고 싶습니다.
인형 소재, 실 등 재료들이 친환경제품이라고 말씀하셔서 더욱 안심되었고
한땀한땀 제가 바느질을 하고, 솜을 꾹꾹 넣어 완성한 후에는 너무 뿌듯하였습니다.

보건소에서 매 교육프로그램마다 준비해주신 간식들 또한 산모 건강을 생각하여 준비하여진게 단번에 느껴졌습니다.

2023년 5월 출산 예정이라 2023년에 상반기에 진행될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고 싶어요.
예민하다면 예민할수도 있는 시기의 출산 전 임산부들을 위하여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별하시는데도 당연히 직원들의 고민이 많았을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시간도 1시간이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만삭에 가까워 질수록 오래 앉아있기 힘들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인형만들기 바느질이 서툴어서 제 시간에 다 끝내진 못했지만 집에와서 어렵지 않게 마무리했습니다 :)

알찬 프로그램 구성과 항상 친절히 맞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뵐게요 ~^^

인형.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