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제주시 평생학습관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배움의 터전을 제공합니다.

[시사제주] 제주시, "평생학습참여 체험담을 찾습니다!"
작성자
평생학습
조회수
5357
등록일
2014-09-15 14:41:24


제주시는 평생학습문화 붐조성과 평생학습사회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발전에 연결된 성공적인 성과의 사례를 발굴해 모범평생학습인에 대해 격려하고자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학습체험수기를 모집하고 있다.

공모부문은 교·강사 활동수기, 학습자체험수기, 동아리참여활동수기 등 3개 부문이다. 참여대상은 제주시민으로서 교·강사 수기부문에는 교육현장 또는 강사활동을 하면서 평생학습에 대한 신념으로 학습조직이나 학습자를 성공으로 선도하거나 지역사회 발전으로 기여한 활동수기다.

학습자체험수기에는 성인으로 끊임없는 학습과정을 통해 느낀 점이나 겪었던 스토리 또는 성공사례를 글로 표현하며, 동아리참여활동에는 자율적인 동아리 학습활동을 통해 자기계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활동수기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이며 직접방문 또는 팩스접수한다. 문의 : 제주시평생학습관(☎ 728-8683)

접수된 각 부문별 수기는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17일 '2014 제주시 주민자치박람회 및 평생학습대회' 행사에 맞춰 각 분야별로 시상한다. 수상자는 범시민 학습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수범사례로 보급하게 되며 평생학습도시 제주시의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많은 교육프로그램의 교·강사, 학습동아리 및 학습자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