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 7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추가 모집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1-12-02 10:16:12
조회
183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3

❏ 제주시는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정원미달 및 자진사퇴 등으로 결원이 발생한 7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12명을 추가 모집한다. *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분야별 모집인원 : 별첨

❍ 모집 분야는 지역대표위원(리‧통 등에서 추천한 자), 직능대표위원(각종 직능단체 등에서 추천한 자), 일반주민위원 3개로 구분해 모집한다.

❍ 자격요건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의 해당 읍‧면‧동 주민으로서 주민자치학교 교육(4시간)을 이수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각 읍‧면‧동에서 서류 접수 및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 정원을 초과한 경우에는 분야별 공개 추첨을 하고 정원 미달 시에는 읍·면·동장이 추천을 하여 최종 제주시장이 위촉한다.

❍ 이번에 선정되는 주민자치위원들은 전임자의 잔여 임기 동안 (2022.1.1.~2022.12.31.) 지역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 제주시 관계자는 “지역 발전에 관심과 의지가 강한 적임자들을 선발하여 주민자치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