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 지역기관 협업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2-01-21 08:28:16
조회
123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2

제주시는 오는 2월 5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초등고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기관 협업 코딩프로그램 ‘생활속 SW융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SW미래채움센터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지며, 코로나19 팬데믹 확산으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전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급속히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디지털시대 문해력 역량 및 데이터 중심사고 기반의 창의력사고력을 확장해주는 과정이 될 것이다.

❍ 세부 프로그램은 ▲봄날의 나무 심기 ▲여름 바닷속을 깨끗하게 ▲가을의 색을 그려보아요 ▲겨울 민속놀이를 즐겨요 등 사계절 주제 스크래치 이용법 실습을 통한 피치컬 컴퓨팅의 개념 이해 등이다.

❍ 특히 사계절의 원리와 지구온난화 및 해양쓰레기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하며 스크래치 실습을 통해 청정 제주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방안을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참여 희망 청소년은 1월 20일부터 1월 27일까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youth/main.do)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수련관(☎064-728-1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