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상징
알아보기
제주시ON

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보도자료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 5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 개최
문의처
064-728-2031 / 공보실
작성일
2021-05-03 13:42:35
조회수
77
안동우 제주시장은 3일, 각 국장 및 읍면동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5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 안 시장은 먼저 5월 가정의 날을 맞아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예년 수준을 회복한 데 대비하여 공직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부 시범 지역에서는 1단계로 완화됐지만 제주지역은 1.5단계로 3주간 연장된 만큼, 코로나19 방역과 위생업소 지도점검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 이와 함께 안 시장은 코로나19 백신접종 언론보도와 관련해 많은 국민들이 불안해하는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 제주지역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동의 여부를 받아 접종 일정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각 읍면동에서는 사전에 물량확보 및 접종 상황 등을 상세히 홍보하고 안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 또한 이 과정에서 어르신들이 불안감을 갖거나 사회 혼란을 겪지 않도록 보건소와 읍면동 간 유기적 협력을 공고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 아울러 안 시장은 봉개동 쓰레기 매립장과 관련해 음식물 건조화, 미생물 활용 사업 등 악취 저감 사업 시행이 5~6월 계획대로 추진되어야만 행정에 대한 신뢰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 음식물 폐기량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일이 아닌 만큼 시민들을 대상으로 연중 교육을 실시하고 사전에 다양한 홍보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그러면서 페트병 분리수거 사업에 대해서도 홍보를 철저히 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제주지역이 환경을 살리는 데 선제적 노력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 또한 안 시장은 5~6월 농번기 농촌 일손이 부족한 상황을 언급하며, 수확시기를 놓치면 1년 농사가 물거품이 되므로 농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농촌 일손 돕기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주문했다.

❍ 한편 안 시장은 최근 진행한 96개 마을 현장소통 방문 일정이 5월 4일 우도면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된다면서,
- 행정의 신뢰를 얻기 위해 마을마다 청취한 현안 사항의 처리 결과를 빠르게 통보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 특히 빠른 시일 내에 처리가 어려운 사안일지라도 가능한 한 정확한 피드백을 해주는 것이 신뢰받는 행정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 아울러 안 시장은 최근 진행된 도정 질문에 대해서도 후속조치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하면서,
- 공직자들은 적극행정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불편한 사항을 해소해주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 이와 관련해 안 시장은 전임자의 업무도 책임감 있게 맡아서 진행하고 후임자가 힘들 수 있는 문제도 현직에 있을 때 먼저 나서 해결해주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또한 행정은 시민을 위한 조직이므로 50만 제주시민들을 바라보며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낼 수 있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강조하며 회의를 마쳤다.

5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 (2).JPG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공보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