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상징
알아보기
제주시ON

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보도자료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실시계획인가 등 사업추진에 박차
문의처
064-728-3251 / 도시계획과
작성일
2021-06-11 10:38:15
조회수
73
❍ 제주시에서는 2021년 6월 9일 도시공원(오등봉・중부) 민간특례사업 환경영향평가 도의회 동의안이 가결됨에 따라 공원 일몰 이전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위한 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시공원 민간 특례사업은 장기 미집행공원 일몰을 앞두고 2019년 11월 제안 공모를 시작으로 도시공원・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 및 심의, 교통・재해・환경영향평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빠짐없이 충실하게 이행했다.
- 이와 함께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법정・비법정 주민 열람과 설명회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 또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그 과정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도 향후 공원 조성사업을 시행하면서 빠짐없이 보완・이행해나갈 방침이다.

❍ 또한, 실시계획 인가 이후에는 감정평가 실시 등 보상 절차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 제주시는 지난 2020년 12월 민간사업자와의 협약체결 및 사업시행자 지정 후 오등봉・중부공원에 대하여 올해 4월부터 보상계획열람공고 등 보상협의를 위한 사전절차를 이행해왔다.
- 이에 따라 올해 6월 제주시, 민간사업자, 토지소유자, 감정평가사로 구성된 토지 보상협의회를 구성했다.
- 오는 8월부터는 토지 등 감정평가를 신속히 진행하여 22년 말까지 손실보상 협의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 제주시에서는“향후 사업추진 시에도 시민 및 토지주와의 지속적인 소통(疏通) 확대를 통해 제시된 의견과 공공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사업계획에 적극 검토・반영해나갈 것”이라며,
-“공원시설에 대한 행정에서의 감리선정, 사후환경영향조사 등 철저한 관리・감독을 통해 제주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어“2025년 말까지 시민들에게 여가·휴식 공간과 문화공간, 가족 친화 공간 등 고품질의 도시공원이 제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공보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