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상징
알아보기
제주시ON

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보도자료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 자진신고 기간에 반려견 등록하면 과태료 면제
문의처
064-728-3811 / 축산과
작성일
2021-07-21 10:34:53
조회수
97
 제주시에서는 유기·유실동물 감소를 위한 반려인의 의무인 동물등록을 높이고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소유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금주부터 9월 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특히 이번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규로 등록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변경 신고하면 미등록이나 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된다.
 동물등록은 무선식별장치를 체내에 삽입하는 내장형 방식과 목걸이 등의 형태로 부착하는 외장형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내장형 방식은 동물등록대행자로 지정된 동물병원(44곳)을 방문하여 동물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외장형 방식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다만 외장형 방식으로 등록할 경우 목걸이 분실·훼손 등의 우려가 있어, 한번 체내에 삽입하면 평생 분실이나 훼손의 우려가 없는 내장형 방식이 권장된다.
 등록정보 변경 신고의 경우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고할 수 있으나,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는 동물등록증을 챙겨서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고해야 한다.
※ 제주지역 동물등록 수수료 전액 무료 지원(∼2022년 12월 31일까지)


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동물등록 자진신고 운영 내실화를 위해 현수막, 포스터 등 홍보를 철저히 하고, 동물보호단체, 동물병원 및 동물관련영업점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동물등록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또한 자진신고 기간이 끝나는 10월부터 반려견 미등록자와 변경사항 미신고자를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축산과) 동물등록+자진신고+홈페이지+웹배너+시안1.jpg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공보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