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상징
알아보기
제주시ON

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보도자료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동우 제주시장, 주간 간부회의 개최
문의처
064-728-2031 / 공보실
작성일
2021-07-21 13:47:30
조회수
96
 안동우 제주시장은 21일 오전 각 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간 간부회의를 주재하였다.

❍ 이 자리에서 안 시장은 코로나19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집중 방역 점검, 백신 접종 현황, 선별진료소 폭염대비 시설 개선사항, 여름철 안전사고 점검 추진 사항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 안 시장은 먼저 코로나19 감염이 불특정 다발 지역에서 발생하며 제주에서 총 34명의 확진자가 나온 상황을 언급했다.
- 특히 최근 젊은층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발생해 2차적으로 자가격리자를 관리하는 데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 1년 6개월 이상 코로나19 격리자 관리로 인해 공직자들의 피로도 높은 많은 만큼 관련 부서와 협의하면서 일의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신속한 인력 배치를 주문했다.
- 이와 함께 현재 제주지역 확진자 수는 인구 대비 서울시가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수준이라며,
- 이럴 때일수록 일부에서 제기되는 불만사항이 있더라도 선제적인 행정명령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데 제주시가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안 시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을 맞아 폭염으로 인한 각종 사고에 대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 특히 야외공사 현장 등에서는 상당히 열악한 조건에서 공사가 추진되고 있다며,
- 야외 그늘막을 설치하는 등 열사병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공사 현장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편달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또한 나홀로 정류장 등에 양심 양산 등을 비치해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폭염을 피할 수 있게 하는 방법도 관련 부서에서 적극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 끝으로 안 시장은 공공기관 청렴도는 공직 신뢰도를 외부에 알리는 지표라며,
-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2천 9백여 공직자 모두가 노력해야 하는 만큼 제주시 청렴도 평가에서 감점 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고 강조했다.
-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1분만 시간을 배려하여 친절하게 민원 사항을 안내해드리는 등 공직자들이 친절을 몸에 베고 민원인을 대할 수 있게 부서장들이 관련 교육에도 최선을 다해달라며 회의를 마쳤다.

안동우시장간부회의.JPG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공보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