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계획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취학통지서 발급 주요 내용
➊ 온라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3.(수) 아침 10시~12.20.(토) 밤 24시 / 18일간
◦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➋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10.(수)~12.20.(토) / 11일간
◦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온라인으로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으셔도 등기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송부하는 점 참고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