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다음 삼도2동 다음 우리동 소개 다음 마을소개

마을소개

삼도2동의 전통문화유적

천년의 역사를 이어온 탐라국의 행정중심지였던 삼도2동은 정치ㆍ경제ㆍ문화의 중심지로서 전통문화 유적인 관덕정 및 제주목 관아, 향사당 등이 있고, 도심지 속에서의 탑동 광장 및 해안이 있어 도민 및 관광객이 즐겨 찾는 지역이다.

삼도2동은 선사시대 이래 사람들이 거주한 유서깊은 탐라의 발상지이며, 아득한 삼국시대부터 탐라국의 행정 중심지였다. 또한 육지부와 왕래하는 포구로 이어져 내려와 제주의 정치ㆍ경제ㆍ문화의 중심지를 이루기도 했다. 이처럼 천년의 역사를 면면히 이어온 탐라국의 숨결을 따라 현재 역시 전통문화 유적지인 관덕정, 제주목 관아, 향사당 등을 보유한 역사 문화의 마을이며, 제주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행정수요가 증대하고 있고, 각종 하천 복개, 탑동해안지 매립 등으로 인한 상권 및 주민편익공간이 조성되어 있는 날로 발전하는 풍요한 고장이다.

현황

마을위치
삼도2동 남쪽은 전농로를 경계로 삼도1동과 접해있고, 서쪽은 서사로를 중심으로 삼도1동, 탑동로를 중심으로 용담1동과 접해있다. 동쪽으로는 건입동, 이도1동과 인접해 있으며, 북쪽으로는 탑동해안과 경계를 이루고 있어 도심지속에서의 답답한 기분을 시원하게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해소할 수 있는 곳으로 지역주민들 뿐만아니라 관광객들 역시 즐겨찾고 있다.
  • 콘텐츠 관리부서:삼도2동
  • 담당자:류연주
    전화064-728-4564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