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읍면 다음 조천읍 다음 우리마을 안내 다음 관광,문화재

관광,문화재

신촌현대식 화훼단지

신촌현대식 화훼단지 사진

농산물 수입개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현대식 유리온실 화훼재배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만세동산

만세동산 사진

조천리 만세동산은 일제시대 3ㆍ1운동 당시 제주도에서 맨처음 독립만세의 함성이 터져나온 곳이다.

조천, 신촌, 함덕리의 주민 500~600여명이 모여 독립선언문을 낭독하고 만세구호를 외쳐 도내 곳곳에 만세운동이 퍼져나가게 된 시발점인 셈이다. 그 이후 이 곳을 만세동산이라 부르게 되었고 만세운동기념탑이 1991년 조천만세동산 성역화 사업의 일환으로 세워졌고 그 옆에 기념관이 건립되어 있다.

동백동산

동백동산 사진

선흘1리 30만여평에 동백나무로 동백동산이라 불여졌으며 동백나무외에 종가시, 후박, 빚죽이, 새우난초, 보춘화, 사철란등이 자생히고 있다.

고두기 언덕

고두기 언덕 사진

북촌에 있는 자연동굴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발견(1986)된 신석기시대 바위그늘 유적이며 토기, 골각기등 총 513점이 발굴되었던 곳이다

신촌향사

신촌향사

조선순조5년에 이건하여 마을의 공무를 처리하던 곳으로 지금은 마을의 안녕을 비는 제사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다려도

다려도 사진

북촌 북쪽 400m 있는 무인도로 물개를 닮았다하여 다려도라하며 수려한 경관과 해산물, 물고기가 풍부하여 낚시터로도 유명하다.

함덕해수욕장

함덕해수욕장

도내에서는 규모가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제주도종합개발에 의한 각종 편의시설이 되어 있어 휴식공간으로 많은 이용이 기대되고 있다.

제주경주마 육성목장

제주경주마 육성목장

경주마의 국내 자급을 목적으로 현재 434마필을 육성하고 있으며 도내 양축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이 될 전망이다.

제주항일 기념관

제주항일 기념관 사진

3ㆍ1 기미독립운동의 진원지로써 항일 정신을 후세에 영원히 기리고자 "97. 8. 15일 개관" 하여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산굼부리

산굼부리 사진

화산의 분출로 형성된 분화구로 깊이 130m에 붉가시나무, 후박나무, 단풍나무, 서나무, 산딸나무등 온대성과 난대림의 식물이 풍부한 곳이다.

연북정

연북정 사진

조천읍 조천리 바닷가에 위치한 조선시대의 정자이며 제주도유형문화재 제3호로 지정되어 있다.

1590년(선조23)에 이옥절제사가 성을 동북쪽으로 물려 쌓고 그 위에 옮겨 세워 쌍벽정이라 하였다. 그후 선조 32년(1599)에는 성윤문 목사가 그 건물을 중수하고 임금을 사모한다는 뜻으로 연북정 이라 개칭하였으며 지금의 건물은 1973년에 보수한 것이다.

조천연대

조천연대 사진

조천연대는 조천읍 조천리 298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조천진에 소속된 연대였다.

1976년 9월 9일에 제주도 기념물 제23-5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별도연대(직선거리6.7㎞), 동쪽으로 왜포연대 (직선거리 1.8㎞)와 교신하였다.

  • 콘텐츠 관리부서:조천읍
  • 담당자:이근영
    전화064-728-7812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