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시설안내 다음 종목별 보기

시설안내JEJUSI SPORTS FACILITY PORTAL

애월체육공원

  • 애월체육공원1
시설소개
시설소개 정보

위치, 대지면적, 건축연면적, 준공일, 층수, 주차가능대수, 부설경기장, 편의시설, 관리부서(담당)를 나타냅니다.

위치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6349
대지면적 71,710㎡
건축연면적 3,268.9㎡
준공일 1994. 7. 11
층수 체육관 및 축구장 지상2층
주차가능대수 106대 (장애인 5, 대형 12, 소형 89)
부설경기장 체육관, 축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편의시설 체력단련실, 야외운동기구, 야외농구장, 천연잔디공간
관리부서(담당) 애월읍 주민자치담당 (담당 : 728-8811, 담당자 : 728-8531)

안녕하십니까? 애월체육관입니다.

여러분의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푸른바다와 고내봉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애월읍 고내리에 자리잡고 있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애월근린체육공원내의 체육관은 1994년 7월 개관한 제주의 향토 건축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건물로, 지붕은 돔 형태로 되어 있으며 외벽의 절반 정도가 돌로 마감된 제주의 미를 살린 체육시설로써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주민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조성되었습니다. 일일 평균 200여명이 이용하는 축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등의 부설경기장과 야외농구장, 체력단련실 등 무료이용시설과 종합문화공간인 청소년문화센터, 도서관 등 주변시설과 인접하여 여러분의 문화, 휴식, 체육, 레저활동 등 다목적 복합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천후 체육시설로 실외에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 모든 시설 사용이 가능하고 남녀노소 관계없이 국민의 생활체육 확대와 전지훈련의 최적지로써 제주시 서부지역을 대표하는 자연, 문화, 사람이 융합된 종합문화체육시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애월체육관은 여러분의 체력증진 및 여가선용 통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아름다운 녹지공간을 만들어 바쁜 일상 속에서 지친 심신을 가족, 친구들과 동행할 수 있는 행복쉼터로 가꾸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열린 사이버공간을 통해 여러분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함은 물론 저희 체육시설에 대한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좋은 의견을 주시면 적극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라며,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