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제주시 평생학습관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배움의 터전을 제공합니다.

[이슈제주]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학습자 만족, 제주시
작성자
평생학습
조회수
5486
등록일
2014-08-01 15:06:59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학습자 만족, 제주시

고창일 기자 2014.08.01 10:06:30


제주시와 제주시평생학습발전협의회(회장 김정우)에서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그램 운영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재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2014 평생학습지도자양성 - 평생교육강사 임파워먼트 과정”을 지난 7월 16일부터 개강하여 어제(30일)까지 5강좌 ․ 15시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다양한 평생교육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들의 강의준비에서부터 교수기술 향상을 위해 도외 전문가들을 섭외하여“유쾌한 몸짓언어 액션 스피치”,“스토리텔링 강의 전략”, “강의설계 및 제안서 작성하기”, “유머와 게임 활용한 강의기술”, “프로강사의 핵심 강의스킬”등을 주제로 강의하였다.

이론과 실습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전문성을 키우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문해교육기관, 대학평생교육원, 청소년시설, 사회복지관, 방과후교실 등 다양한 기관단체에서 활동하는 강사 62명이 신청하여 51명이 수료하였다.

과정을 마친 강사들에게는 제주시장과 제주시평생학습발전협의회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였고 학습시간의 누적관리와 강사 DB 구축을 통해 질 좋은 교육프로그램 개설을 필요로 하는 기관단체에 강사 정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학습욕구 해결을 위한 강사인력간의 활발한 네트워크 형성과 평생교육 영역별 활동 중인 강사들의 교수능력 향상 및 이미지 재정립으로 학습자들의 프로그램 참여율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