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시청제주시 제주시청

통합검색 주메뉴 보기 사이트맵 바로가기

Contents

홈 다음 시민참여 다음 시민게시판 다음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는 희망과 용기를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을 칭찬하여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공간으로, 주위의 선행과 미담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네티즌과 공유하기 위한 "행복체험글"을 자유스럽게 게재하여 주위의 행복사례를 널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의 게시물, 반복성이 있거나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민원실 양경저 팀장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강승화
작성일
2019-10-14 23:48:01
조회수
532
오늘 오후 4시경, 법원 등기부 등본에 기재된 아버님 이름이 일본식 이름으로 등재되어 바로 잡기위해 법원에 갔더니 한자로 된 옛날 재적등본을 때오데 일본식 이름이 나타난 등본을 때오라는 것임. 법원인근 주민센타에가서 여러가지 서류를 때고 여기서 벌급받은 재적등본을 확인 했더니 법원에서 요구하는 사항이 없어 창구 직원에게 얘기 했더니 이 문서가 최초 생성된 것이고 이것 밖에 없다는 것임. 아버님 출생지인 한림읍에 전화를 했더니 한자를 보는 직원이 마침 휴가라고 함. 고민 끝에 몇년전 친척 재일교포가 부동산 상속과정에서 복잡한 한자 재적등본을 잘 해석해 주어 민원 해결에 큰 도움을 주셨던 시청 민원실 양경저 팀장에게 고충을 애기 했더니 주민센타 담당지원과 여러차레 전화상으로 마라톤 회의 하더니 정답을 찾아 기존 발급한 서류는 폐기하고 법원이 요구하는 서류를 다시 발급 받아 법원에 제출하고 민원 처리가 잘 되 었습니다. 어려울 때마다 (3차례 정도됨) 전화로 친절히 잘 안내해주고 읍 면동 지원들에게도 친절히 잘 교육시켜 주는 양경저 팀장님을 시민들이 감동하는 공직자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경제일자리국 정보화지원과
  • 담당자:김지현
    전화064-728-229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