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부서별 다음 종합민원실 다음 업무안내 다음 부서소식

부서소식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우리 동네 도로명주소가 한눈에- 제주시, 행정구역별 도로명주소 접지형 안내지도 제작 -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19-08-14 10:20:03
조회수
1327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 제주시에서는 민간분야 도로명주소 활용 활성화 및 시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내 읍ㆍ면ㆍ동 26개 행정구역을 단위로 도로명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접지형 안내지도를 제작한다.

❍ 도로명주소 접지형 안내지도는 제주시 7개 읍면과 19개 행정동을 기준 총 26개 권역으로 구분되어 만들어 진다.
구역범위가 넓은 읍면지역은 도로명주소와 공공건물명 등 주요 정보를 표기해서 제작이 되고, 상대적으로 관할구역 범위가 작은 동(洞)지역은 도로명주소와 지적도를 포함하여 상세히 제작하게 된다.

❍ 이전에도 택배ㆍ배달업 및 A/S서비스업을 운영하는 시민들 중 도로명주소를 활용하는 시민에 한하여 자체 출력한 도면을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으며, 이번 접지형 지도 제작ㆍ배부를 통하여 시민들이 좀 더 쉽게 도로명주소를 이해하고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제주시에서는 지난해 리사무소에 부착된『도로명주소 마을안내도』를 갱신하여 리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마을 주민 편의를 도모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로명주소 이벤트도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종합민원실
  • 담당자:박소현
    전화064-728-210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