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부서별 다음 종합민원실 다음 업무안내 다음 부서소식

부서소식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제주시, 눈높이에 맞춘 보행자용 도로명판 등 안내시설 확충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19-12-05 09:04:54
조회수
269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 제주시에서는 보행자들의 통행이 많은 이면도로, 골목길 등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로 편리하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보행자용 눈높이 벽면형 도로명판 등 안내시설 1,089개를 설치했다.

❍ 지금까지 도로명주소가 법정주소로 고시되어 도로명주소로 사용함에 따라 2,380개의 도로명을 부여 하였으며, 84,078개의 건물번호판과 제주시 전역에 8,196개의 차량용 도로명판을 설치하여 도로명주소 사용에 대한 편의를 제공해 왔다.

❍ 이번에 보행자들을 위한 도로명주소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이면도로와 골목길 등에 보행자용 도로명판 1,089개를 추가로 설치 완료하였으며, 금년말까지 건축물이 없는 비 주거지역에도 각종 재난 및 사건, 안전사고 발생 시 도로명주소 활용촉진을 위하여 한전주 등에 기초번호판 77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주민안전을 위한 시설물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 이외에도, 지난달 도로명주소 활성화를 위한『우리 집 건물번호판과 함께 찰칵!』이벤트를 실시한 결과 300여명이 참여하여 당첨자에게 경품을 제공한바 있다.

❍ 제주시 종합민원실(실장 부준배)에서는 “이번에 설치된 보행자용 도로명판은 건물외벽 또는 담장에 보행자 눈높이에 맞게 설치하여 도로명주소로 길 찾기가 더욱 쉬워지고, 나아가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와 주소제도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종합민원실
  • 담당자:박소현
    전화064-728-210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