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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제주시,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을 위한 비상벨 설치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19-10-17 09:24:33
조회수
333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첨부파일
191016 보도자료_제주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비상벨 설치(종합민원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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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시에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종합민원실과 26개 읍ㆍ면ㆍ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33대의 비상벨을 설치하였다.
❍ 이번에 설치한 비상벨은 행정안전부의‘지자체 민원실공무원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계획’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폭행을 예방하고 민원실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신체적인 고통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덜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하였다.
❍ 민원실에서 폭력 등 비상상황이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관할 지구대와 파출소에 자동 통보되고 5분 이내에 경찰이 출동하게 된다.
❍ 또한,『종합민원실 및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력 강화 및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33대의 비상벨 뿐만 아니라 CCTV 87대 설치 및 전화녹음시스템을 176대 전화기에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 종합민원실(실장 부준배)에서는“시민에게 최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 확보가 우선 선행되어야 한다.”며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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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관리부서:
제주시 종합민원실
담당자:
박소현
064-728-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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