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다음 부서별 다음 종합민원실 다음 업무안내 다음 부서소식

부서소식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서에서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게시한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 '사업안내·모집', '행사정보', '채용계획', '지침안내','휴장안내' 등

시민여러분! 차안에서 증명서류 바로 받아보세요!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19-10-10 09:07:11
조회수
323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 제주시에서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주ㆍ정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지난 6월 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는 각종 제증명 서류를 차 안에서 앉아 신청하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민원서비스로,

❍ 이 곳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본인 관련 증명서(주민등록등ㆍ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및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임야)대장, 지적도 등 17종이다.

❍ 지금까지 증명서 발급 실적은 8,472건으로 1일 평균 116건의 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민원실 민원창구에서 발급받았던 증명서류를 차 안에서 신청하고 바로 받을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세요!

❍ 한편, 제주시 우수시책에 대해 다른 지자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충남 보령시청, 경북 구미시청, 충남 서천군청, 울산광역시 남구청, 경상북도청 등에서 제주시를 직접 방문해 벤치마킹을 실시하였고, 경남 김해시청, 부산광역시청, 광주 동구청 등에 우수시책 자료를 제공하였다. 또한 내달 23일에는 경북 경산시청에서 방문할 예정이다.

❍ 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많은 시민들이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이용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받아보기를 바란다.”며“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여 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게시글의 내용에 만족하시나요?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종합민원실
  • 담당자:박소현
    전화064-728-2103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