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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차타고 척척 민원센터』서비스 큰 호응
작성자
김민정
작성일
2019-07-02 10:54:02
조회수
316
부서
종합민원실
연락처
❍ 제주시에서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주ㆍ정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지난 6월 3일부터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 지난 한달 간 운영한 결과, 토지이용계획확인원토지대장지적도 등 토지관련 민원서류가 1,732건으로 가장 많았고, 인감본인서명사실확인서 47건, 주민등록등(초)본 37건, 가족관계서류 28건 순으로 총 1,956건이며, 1일 평균 103건의 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한편,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는 각종 제증명 서류를 차 안에서 앉아 신청하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민원서비스로 타 지자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 충남 서천군청 및 울산광역시 남구청 등에서 제주시를 방문해 벤치마킹을 실시하였다.


❍ 이 곳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본인 관련 증명서(주민등록등ㆍ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제적등ㆍ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이용계획확인서, 토지대장, 임야대장, 지적도 등 17종이다.


❍ 제주시 종합민원실에서는“많은 시민들이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이용하여 주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여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아 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와 눈높이에 부응하는 다양한 맞춤형 민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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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관리부서:제주시 종합민원실
  • 담당자:박소현
    전화064-728-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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