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시,‘2021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우수기관’선정
작성자
박효주
작성일
2021-11-26 10:22:14
조회
157
이미지 선택
news_no_image2

 제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1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1년간 기초연금 사업을 통해 노인 소득안정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 우수기관 선정은 ▲기초연금 수급률·신청률 ▲대상자 발굴실적 등 사업실적과 사례 발굴 ▲지침개선 의견 제출 ▲기초연금 교육 수료실적 ▲수급률 강화를 위한 자체사업 등 복지부 업무협조 실적을 합산한다.

❍ 기초연금 사업은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 지원 및 복지증진을 위한 것으로, 어르신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편안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도모하고 있다.

❍ 제주시에서는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65세 도래 어르신 대상 사전 신청 안내 ▲미신청 대상자 신청 독려 ▲전국 기초연금 담당자 대상 비대면 강사 활동으로 현장 사례 공유 등의 업무를 적극 추진했다.

❍ 제주시(노인장애인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초연금 사업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제주시에서는 올해 1,46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44,900여명에게 기초연금을 지급하고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제주시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시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