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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보건소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건강문제가 있는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건강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만성질환 관리 및 합병증 예방을 통한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
- 대 상:
-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계층,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단,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제외)
-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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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상세 방문건강관리 절차, 서비스 내용, 방문건강지침이 연계로 구분되어 해당 내용을 나타냅니다.
방문건강관리 절차 동의서 작성 → 건강문제 파악 → 건강문제에 따른 분류(집중관리군, 정기관리군, 자기역량 지원군) →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대상자 평가 서비스 내용 - 주기적 건강 체크 및 건강 상담
- 건강행태 개선교육
- 고혈압, 당뇨, 관절통증 등 집중 사례관리
- 지역사회 자원 연계